회사소개

회사소개Company Overview

60년을 넘어 100년 기업으로 향하는

친환경 특수선 물류기업

해운기업으로 61년

1961년 창사 이후 61년의 기간이 경과하는 동안, 해운업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으로 오직 고객의 요구를 최고 가치로 삼아 외항화물운송업을 영위하여 왔습니다.

위기에서 기회로 - 제2의 도약

당사는 글로벌 금융위기, 해운산업 불황, 코로나의 전세계적인 유행 등 많은 대내외적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2019년 11월 컨테이너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한국의 정기선 부문 통합에 이바지하였고 이후 존속사업인 케미컬 탱커 사업부문을 위시하여 컨테이너 물류 서비스, 한중간 카훼리 서비스 등은 2021년 6월 대한민국 제일의 해운기업인 ‘시노코그룹’으로 편입되어, 100년 기업을 넘어 지속가능한 장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ESG경영

회사는 1976년 국내 해운사 중 최초로 한국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외부회계감사 과정과 이사회제도를 통하여 투명경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탈탄소화 환경정책에 동참하기 위하여 선박의 효율적인 운항을 추구하는 동시에, 해상 및 육상 직원의 안전관리 의식 고취 및 이를 위한 교육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ESG경영을 통해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경영, 윤리 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해운기업으로 앞장 서 나아갈 것 입니다.

VISION 2025

2025년까지 케미컬탱커 30척(총 45만 DWT)의 선대확장을 목표로, 당사의 운송 서비스 지역의 확대와 서비스 구간의 다변화를 추구, 나아가 LPG가스선. MR선형의 석유제품운반선 등으로 운항 선종을 다양화하여 명실공히 특수선 부문의 친환경 해운물류선도기업으로의 발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2030년에는 특수선 부문 글로벌 탑10의 자리에 위치 할 수 있도록 혁신성장의 토대를 구축해 나아갈 것 입니다.

악보